THE KOREAN NAVIGATION INSTITUTE

논문투고요령

home arrow 논문지 arrow 논문투고요령
  1. 항공, 우주, 해상 및 육상의 항행 이론, 항행 시스템, 레이다, 통신 시스템, 통신 소자 및 항공 IT 융합 등에 관련한 학술 활동에 기여할 수 있는 독창적인 연구 결과로서 학술 및 기술에 가치가 있는 논문으로 한다.
  2. 논문을 투고하는 자는 한국항행학회 회원을 원칙으로 한다. 단, 본 학회의 편집위원회에서 특별히 인정한 자는 예외로 한다.
  3. 원고는 본 학회에 투고하기 전에 국내외 간행물에 발표 되지 않은 것으로 하며, 원고 내용에 대한 책임은 저자가 진다.
  4. 저자는 논문 제출 시에 연구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재정적인 혹은 다른 이해 상충을 밝혀야 한다. 연구와 관련된 재정적인 지원, 재정적인 혹은 사적인 관계를 논문 안에 명시해야만 한다.
  5. 원고는 수시로 접수하며, 접수일은 원고가 학회에 도착한 일자로 한다.
  6. 투고 논문의 종류는 정규 논문 (Regular paper), 해설 논문 (Review paper), 편집 논문 (Editorial paper), 단편 논문 (Short paper) 등이다.
  7. 투고 신청서, 지적 소유권 위임서 (Copyright transfer agreement), Conflict of interest form, Manuscript submission checklist, 연구윤리 건정성 자가 점검표 (Self Checklist of Research Ethic Integrity)를 학회 홈페이지 (http://www. koni.or.kr)에서 down 받아 작성한 후 원본 논문 (한글 또는 MS 워드) 1부와 같이 논문 접수 시 학회로 송부한다.
  8. 모든 연락은 투고 신청서의 연락처 (E-mail, 주소, 전화, Fax)를 통해 이루어지며, 연락처 변경 시 즉시 통보하여야 한다.
  9. 원고의 채택 여부는 본 학회 소정의 심사과정을 거쳐 편집위원회에서 결정하며, 편집위원회는 원고의 수정이나 보완을 요구할 수 있다.
  10. 원고의 사용 언어는 국문 혹은 영문으로 작성하되 국문 원고와 영문 원고 모두 국문 요약과 영문 요약 (Abstract)을 첫 페이지에 수록한다.
  11. 논문의 구성은 한글 제목, 영문 제목, 한글 성명 (제1 저자 및 공동 저자 명시), 한글소속, 영문성명, 영문소속, 한글 요약, 영문 요약, 영문주제어 (key words), 본론, 감사의 글, 부록, 참고문헌, 저자 약력의 순으로 표기한다.
  12. 심사를 통과한 최종 논문은 학회 홈페이지에서 최종 논문형식을 down 받아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한다.
  13. 저자는 논문지에 게재된 논문의 게재료를 납부하여야 하며, 6매를 초과한 경우 (단편 논문 제외) 소정의 게재료 이외에 초과분에 대한 게재료를 납부하여야 한다.
  14. 세부적인 논문 작성 방법은 논문 작성 요령을 참고한다.
  15. 제출처
    서울 강서구 금낭화로 128, 1012호 (방화동, 하이포트) (사) 한국항행학회 논문 담당자
    전화: 02)866-2360, Fax: 02)866-2380
    홈페이지 : www.koni.or.kr
    E-mail : koni@koni.or.kr
TOP